Ajou Vision 5.0 Global Campus

FAQ

[아주대 소프트웨어] Adobe 이용 안내 및 문제해결

  • 정보시스템팀
  • 2024-03-19
  • 981

1. 설치대상 : 교내 유무선(Wi-Fi 포함)에 연결된 교내자산 및 개인 PC

    - 교내 Wi-Fi : AjouUniv_PRIVATE/GUEST/PUBLIC


2. 설치방법 : 기존에 Adobe 관련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일괄 삭제 → 아래 다운로드 클릭 → ajou 입력 → 원하는 파일 다운로드([계속] 클릭) 후 압축해제 

  가. Windows용 : Build 폴더의 setup.exe를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나. Mac용

    1)macOS 버전 확인 :  Apple 로고 → 이 Mac에 관하여 → macOS 부분 확인

    2)최소 설치 사양 확인 후 설치가능 여부 확인

    3) macOS 종류 및 설치언어에 맞게 다운로드 및 설치 : Build → install.pkg 우클릭 → 다음으로 열기 → 설치 프로그램

         - M계열 → Apple Silicon / 그외 → intel

    4) 설치된 앱 중 Creative Cloud 실행 → 로그인 → 앱 → 원하는 프로그램 설치

  다. Adobe에서 학교 계정(@ajou.ac.kr)으로 가입 후 로그인하여 사용 가능 (아주대 포탈과 비밀번호 동기화 안됨)


3. 문제해결

  가. 설치 실패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Adobe로 검색되는 모든 제품을 삭제한 뒤 재부팅 직후 설치 진행

  나. 설치나 로그인 시 Egress IP 관련 오류 팝업 : 교내 프로그램을 학교 외부에서 사용 시 발생하며 교내망에서만 사용 가능

  다. 정상 설치 및 로그인 했으나 제품에 [시험 사용], [구매] 등이 뜨는 경우 : 사용 계정의 라이선스 인증 불가

    1) 2번 설치방법의 링크에서 제품명이 key로 된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

    2) Build 폴더의 setup.exe를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해당 파일 실행해 'Installation successful' 확인 후 어도비 앱 재확인 → 동일한 경우 기술문의 번호로 문의


4. 기술문의 : 1544-5207 (소프트피아 Adobe 아주대학교 담당자)

    - Mac 설치 실패 시 원격지원을 위한 macOS 보안 설정 방법


5. 기타 :Acrobat Reader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