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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계정에 관한 주요 문의/답변

  • 정보시스템팀
  • 2024-04-04
  • 996

[Office365 스토리지 용량 제한 정책] (공지게시판 전문)

1. 변경내용 및 추진일정

   [2024.02.01.] 개인 OneDrive: 1GB 제한

                               SharePoint/Exchange: 사용 중지 → 2024.01.31.까지 용량 정리 요망

   [2024.04.01.] 용량 초과자,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계정 정지

   [2024.06.01.] 용량 초과자,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계정 삭제

   ※ 계정 삭제는 MS 계정만 해당되며, '아주Mail'을 통한 Google 계정은 계속 사용 가능 (Google Workspace 정책과는 무관)

   ※ MS 계정 정지/삭제 시, 해당 계정에 연결된 MS Office 앱 (Word, Excel, PowerPoint 등)도 사용 불가함.


2. 추진사유

   - Microsoft사에서 국내 대학 대상으로 일괄 Office365 스토리지 서비스의 용량 변경을 고지

   - 교내자산PC를 이용하지 않는 교내 구성원의 교육 목적의 MS Office 앱 사용을 유지하기 위함

   - 본교 라이선스 수량은 한정적이나, 증가하는 제적생/졸업생/퇴직자의 수로 인해 현 학내 구성원(재학생, 재직 교직원 등)에게

      우선적으로 라이선스를 할당하기 위함  


[주요 문의] 
Q. 오늘부터 갑자기 MS 계정이 잠겼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위 공지사항에 의거하여 4/1부로 해당 대상자들의 MS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파일 백업의 목적 또는 본교 MS 계정에 연결된 Windows 등의 접속이 불가하여 계정 해제를 요청하신다면, 
     일시적으로 로그인 차단을 해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요청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조치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평일 09:00~18:00)  

      - 연락처: 정보시스템팀 부서 메일(aiscenter@ajou.ac.kr) 또는 정보시스템팀 Q&A 게시판

      - 포함 내용: ① 성명 ② 본교 신분(졸업생/제적생 등) ③ MS 계정 주소(@ajou.ac.kr)

      본인 요청의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며, 졸업/제적/퇴직자의 경우 로그인 해제 처리한 다음 날 자동으로 다시 정지됨


Q. 용량을 다 정리했는데도 왜 MS 계정이 잠겼나요?

A. 정지 및 삭제 대상자에는 용량 초과자를 포함한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이 해당됩니다.

     현재 본교 신분이 제적, 졸업, 퇴직이신 경우에는 모두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Q. Windows에 학교 MS 계정이 연결되었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MS 계정 정지/삭제 대상자는 향후 본교 MS 계정이 이용 불가합니다. 

     이에 따라, 로그인 차단이 해제되면 본교 MS 계정(@ajou.ac.kr)으로 로그인된 서비스들을 일괄 로그아웃해주시고,

     개인 MS 계정(@ajou.ac.kr이 아닌)으로 로그인하셔서 Microsoft 서비스들을 이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Q. 졸업/제적/퇴직에 해당하지 않는 용량 초과자입니다. MS 계정이 정지되면 계속 사용하지 못하나요?

A. 졸업/제적/퇴직에 해당하지 않는 용량 초과자는 현 학내 구성원이시기에, 
     제한 용량 이내로만 정리해주시면 졸업/제적/퇴직 전까지 계속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계정이 정지된 상태시라면, 상단의 양식(붉은색 표기)에 맞게 전달주시면 임시로 로그인 차단 해제해드리겠습니다.

     MS 계정에 로그인하신 이후에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 Onedrive 내 데이터들을 제한 용량에 맞게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용량 초과 상태가 수일 동안 지속될 시 다시 차단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