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Mail(Gmail) 주요 문의/답변
- 정보시스템팀
- 2025-10-15
- 518
1. 메일 발급 : 포털 가입 1시간 뒤 포털 로그인 후 [아주Mail] 메뉴 접속해 뜨는 가입창을 통해 가입
※ 1인 1계정 한정으로 포털ID@ajou.ac.kr로만 생성 가능 ※ ID 변경 불가
- 가입 중 오류 팝업 발생시 비밀번호 설정 규칙(계정 신청서에 명시됨)을 모두 준수하였는지 점검 필요
- 본교 관련 업무 목적으로 이용시 ID에 대한 제약사항이 있는 경우 정보시스템팀 메일(aiscenter@ajou.ac.kr)로 구체적인 사유와 함께 문의 요망
2. 비밀번호 변경
3. 사용 기한 : 재학/휴직/수료/재직 뿐만 아니라 제적/졸업/퇴직 후에도 메일 계정 이용 가능
※ 단, 용량이 축소되므로 신분 변경 전에 별도 백업을 통해 용량 정리 필수
■ 용량 확인
4. [백업] 아주Mail → 개인 Gmail 데이터 이관 : 현재까지 저장된 메일, 드라이브를 다른 계정으로 이관
■ 구글 '콘텐츠 이동' 기능 이용
① 메일 로그인 → 우측 상단 이름 클릭 → [Google 계정 관리]
②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콘텐츠 전송 [전송 시작]
③ 수신할 메일 주소 → 인증코드 → 전송할 콘텐츠 선택 → [전송시작]

5. [문제해결] 포털에서 [아주Mail] 접속 이상
■ 포털에서 아주Mail 접속시 '비공개 연결' 화면 해결 방법
6. 다른 메일로 메일 자동 전달 : 앞으로 받는 메일을 다른 메일로 전달
7. MS Outlook 연동
■ MS Outlook에서 Gmail 설정 관련 (아주Mail) 안내사항
8. 메일 기본 기능 안될시
■ 크롬에 메일 관련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후 업데이트 또는 삭제한 뒤 재 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