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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Mail, 아주O365 신규 가입 관련 주요 문의

  • 정보시스템팀
  • 2024-05-13
  • 395

[관련 주요 문의]

Q. 포탈 가입한 후에 바로 아주Mail/아주O365 계정 신청을 하려고 시도했지만 접근이 불가합니다.

- 포탈 가입 시 생성되는 데이터는 매 정각에 동기화되기 때문에, 정각 이후부터 계정 신청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시> 08:55 포탈 가입 완료 → 09:00 아주Mail 계정 신청 가능 


Q. 이미 사용 중인 계정이라는 메세지가 발생하며 아주Mail/아주O365 계정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 설정 규칙(계정 신청서에 명시)을 모두 준수하였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ID가 포함된 비밀번호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이 점 참고하셔서 등록 부탁드립니다.


Q. 메일 계정 주소는 변경할 수 없나요?

- 아주Mail 계정 주소는 포탈 ID를 기반으로 생성되는데, 메일 주소를 변경할 경우에는 선점/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경된 계정으로 추후 다른 사용자의 신규 포탈 가입이 이루어질 경우, 신규 포탈 가입자는 이미 메일 계정이 선점된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해당 ID로 포탈은 가입이 가능하나, 메일 계정은 중복되어 가입 불가)


-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메일 주소의 변경을 원하신다면, 보조 이메일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구글 보조 이메일 주소)

  보조 이메일을 사용하게 된다면 다른 사용자가 해당 보조메일 계정으로 발송 시, 사용하고 계시는 원 계정을 통해 정상적으로

  메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발신 시에는다른 주소나 별칭으로 이메일 보내기를 참고하여 보조 메일 계정으로 발송 가능)

  신청은 정보시스템팀 부서계정(aiscenter@ajou.ac.kr) 또는 정보시스템팀 Q&A 게시판을 통해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다른 메일 계정과의 중복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유니크한 메일 계정으로 신청해주시기를 권장드리며,

  타 계정과의 중복/충돌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


Q. 신규 임용된 교직원입니다. 현재 PC의 Office 앱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인증 실패라고 나타납니다.

- 먼저, 사용중인 PC의 Office 앱이 전임자 분의 MS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바랍니다.

   만약 전임자 분의 MS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라면, 퇴직의 경우 MS 계정이 불가하여 해당 계정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해당 MS 계정을 모두 로그아웃하신 후에 현 담당자분의 MS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MS 계정이 없는 상태라면 위 [아주O365]를 통해 신규 가입을 하신 다음, 위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FAQ 게시판의 '[아주대 소프트웨어] Microsoft365(아주O365) 앱 이용 안내 및 문제해결' 게시글의 

   <CASE1-1>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③ 로그인 시에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필요)


기타 문의는 FAQ 게시판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이외의 문의사항은 Q&A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각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