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119센터

서비스이용안내

소개

평소에 문제 없이 이용하는 PC나 IT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장애 원인을 판단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장애 원인을 파악한다 해도 장애 접수 부서 및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찾기위해 시간을 허비 하기도 합니다.
PC119센터는 이와 같은 PC 및 IT 서비스 장애 처리에 대해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 전산관련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One-Stop Service 제공

  • 1차 서비스 : 상담자가 장애종류 판단 및 처리
  • 2차 서비스 : 추가 기술지원 또는 출동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행당업무 전문가에게 서비스 요청
  1. PC119센터가 있지!
  2. 장애 접수, 상담

    One-Stop Service
  3. PC119 센터 상담원

  4. 2차 서비스 요청

    • 네트워크
    • 서버, Email
    • PC 유지보수
    • AIMS

PC119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PC119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표PC119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내하는 표
PC 유지보수

아주대학교 자산으로 등재된 PC의 H/W 장애 처리, S/W 장애 처리, 바이러스 감염 장애 처리

개인소유 PC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네트워크 IP 주소 발급, 분실, 조회, Lan 추가 설치, 이동, 네트워크 환경설정 상담
홈페이지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통합로그인 프로그램 상담
AIMS AIMS 설치 지원, 장애 처리
멀티미디어 강의실 멀티미디어 강의실 장비 장애 처리
S/W 업체 자체에서 구입
공용 S/W 대여 및 라이센터 민원 처리
touch slide

서비스 이용안내

서비스 처리 절차

  1. 서비스 접수
    온라인 : http://pc119.ajou.ac.kr
    오프라인 : TEL 2119 (내선), 031-219-2119
  2. 상담원이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담당자 지정
  3. 기술지원, 출장 서비스
  4. 서비스 처리 결과 통보
  5. 만족도 조사

의료원과 아주대학교의 정보 전산 시스템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의료원 소속 교직원은 PC119센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의료원 정보 전산 서비스 관련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원 정보개발팀(PC/Email) : 5366

의료원 정보개발팀(네트워크/기타) : 5375

  • 홈페이지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통합로그인 프로그램 상담, 홈페이지 개설 문의
  • Email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Email 발급, Email 환경 설정 상담, Email 사용상의 장애 발생처리
  • AIMS 학사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AIMS 설치 지원 기타 IT 서비스 관련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