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평소에 문제 없이 이용하는 PC나 IT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장애 원인을 판단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장애 원인을 파악한다 해도 장애 접수 부서 및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찾기위해 시간을 허비 하기도 합니다.
PC119센터는 이와 같은 PC 및 IT 서비스 장애 처리에 대해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 전산관련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One-Stop Service 제공
- 1차 서비스 : 상담자가 장애종류 판단 및 처리
- 2차 서비스 : 추가 기술지원 또는 출동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행당업무 전문가에게 서비스 요청
- PC119센터가 있지!
- 장애 접수, 상담
↔
One-Stop Service - PC119 센터 상담원
- →
2차 서비스 요청
- 네트워크
- 서버, Email
- PC 유지보수
- AIMS
PC119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PC 유지보수 |
아주대학교 자산으로 등재된 PC의 H/W 장애 처리, S/W 장애 처리, 바이러스 감염 장애 처리 개인소유 PC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
---|---|
네트워크 | IP 주소 발급, 분실, 조회, Lan 추가 설치, 이동, 네트워크 환경설정 상담 |
홈페이지 |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통합로그인 프로그램 상담 |
AIMS | AIMS 설치 지원, 장애 처리 |
멀티미디어 강의실 | 멀티미디어 강의실 장비 장애 처리 |
S/W | 업체 자체에서 구입 공용 S/W 대여 및 라이센터 민원 처리 |
서비스 이용안내
서비스 처리 절차
- 서비스 접수
온라인 : http://pc119.ajou.ac.kr
오프라인 : TEL 2119 (내선), 031-219-2119 - 상담원이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담당자 지정
- 기술지원, 출장 서비스
- 서비스 처리 결과 통보
- 만족도 조사
의료원과 아주대학교의 정보 전산 시스템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의료원 소속 교직원은 PC119센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의료원 정보 전산 서비스 관련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원 정보개발팀(PC/Email) : 5366
의료원 정보개발팀(네트워크/기타) : 5375
- 홈페이지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통합로그인 프로그램 상담, 홈페이지 개설 문의
- Email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Email 발급, Email 환경 설정 상담, Email 사용상의 장애 발생처리
- AIMS 학사 아이디/패스워드 분실, AIMS 설치 지원 기타 IT 서비스 관련 기술지원